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한라시멘트
한라시멘트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뿌리가 지역사회에 있음을 인식하고 회사와 연계된 지역사회는 물론 사회 각 계층과 공동발전을 추구함으로써 ‘가치 있는 이웃, 좋은 이웃’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후원
한국해비타트의 ‘희망의 집짓기’ 운동을 1998년부터 후원하기 시작해 2001년부터는 건축에 필요한 시멘트 전량을 무상 지원해 오고 있으며, 매년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Eco-백두대간 2+운동’ 전개
2004년부터 국내 시멘트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백두대간을 보전하기 위해 시민단체인 백두대간보전회와 파트너십을 이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Eco-백두대간 2+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습니다.
멸종 위기 야생동물 복원 사업 실시
2014년부터 광산 복구지 내 멸종 위기 생물의 체계적 증식을 통한 자연 생태 복원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를 중장기 프로젝트로서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입니다.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산림생태 복원사업 추진
정부 또는 공공기관이 토지를 제공하고 기업이 관리하는 산림생태 복원사업에 적극 참여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실시
지역 농가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지역 농산물을 구입해 전 직원과 함께 나누는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옥계면-한라시멘트 장학재학’ 설립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2003년부터 ‘옥계면-한라시멘트 장학재학’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1사1문화재 지킴이 활동’ 실시
지역 내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키고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해 2008년 강릉향교와 ‘1사1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임직원들이 참여해 주변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 발전기금 출연 및 복지사업 추진
2003년부터 강릉시 옥계면번영회와 함께 매년 일정 금액을 출연금을 조성해 체육진흥사업, 초·중등학교의 학교발전기금, 문화복지 등 지역 주민을 위한 공익 사업에 사용하고 있습니다.